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식이유황 / 디메틸설폰 / MSM 메가도스 살펴보기

by 생활체육 2020. 3. 19.

며칠 전 한 친구에게 식이유황(MSM) 메가도스를 추천받았습니다. 30년 인생을 탈모와 전쟁을 하고 있는 친구의 추천이라 어느 정도 믿음이 갔습니다. 그래도 먹는 것인지라 뭔지는 알고 먹어야 할 것 같아서 식이유황 메가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무엇인가 식이유황 / 디메틸설폰 / MSM

식이유황은 유기 화합물입니다. 어려운 말입니다. 만약 건강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면 보통 과일, 야채, 곡물, 우유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관절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효과는 무엇인가

관절염 건강기능식품으로 등록된 만큼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드름, 아토피와 같은 피부 트러블, 모발 건강을 비롯해 흉터와 상처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식이유황 섭취를 권할 만큼 과거부터 어느 정도 긍정적인 기능을 가진 식품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는 염증뿐만 아니라 코골이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또 항산화, 소화불량과 변비해소도 익히 알려진 효능입니다.

복용방법 알아보기

정확히 섭취하는 양이 정해진 건강기능 식품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상품에 붙어있는 권장 섭취량에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메가도스를 하는 사람들은 식후 먹는 방식으로 하루 2~3회 알약으로 섭취를 합니다. 가루도 동일합니다. 1회 섭취를 할 경우 몸은 보통 15% 정도를 흡수합니다. 메가도스를 통해 체내에 식이유황을 일정 수준 이상 유지를 통해 효과를 기대하는 방법입니다.

부작용 피해가기

복통, 매스꺼움, 피로, 알레르기 등 다양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메가도스를 시도하기보다는 조금씩 양을 늘려 나가는 것이 부담이 덜 할 것입니다. 불면증 또한 익히 알려진 부작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저녁에 섭취하실 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건강식품 구매의 가장 큰 딜레마는 '과연 변화가 생길까'입니다. 누군가는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이것저것 섭취해보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타민씨 메가도스를 통해 몸의 스트레스를 줄인 경험이 있기 때문에 MSM 메가도스 또한 누군가에게는 좋은 섭취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일부터라도 소량으로 시작해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