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만 있어서 허리가 아프다는 말을 자주 들어보셨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침에 기지개를 켜고 일어나는데 갑자기 허리 통증을 느껴보신 적 있나요? 우리는 왜 자면서, 아침에 유독 허리 통증을 많이 느끼는 걸까요? 오늘은 지긋지긋한 허리 통증에서 벗어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잠자는 자세]
잠을 자는 몇몇 자세는 목, 허리, 엉덩이에 부담을 줍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베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잠자는 방향에 따라 무릎 아래, 무릎 사이, 아랫배 아래에 베개를 두는 방법으로 허리에 가해지는 저항을 줄여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교체]
금전적 부담이 생기는 방법이지만 매트리스는 우리의 숙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제로 63%의 사람들이 매트리스 교체를 통해 허리 통증이 완화가 된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매트리스를 고를 때 중요한 점이 있는데, 바로 매트리스의 경도입니다. 탄성이 너무 강한/ 너무 약한 제품들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누워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침대에서 일어날 때는 천천히!]
바쁜 아침 침대에서 헐레벌떡 일어나는 분들 많으시죠? 이렇게 몸을 갑작스럽게 움직이면 허리에 무리를 줄 위험이 있습니다. 아침에 우리의 척추에는 물이차 둔한 상태라고 합니다. 천천히 일어나 가볍게 허리를 스트레칭해주신다면, 기분 좋은 하루를 나실 수 있습니다.
[따듯한 찜질및 샤워로 긴장 풀기]
잠이 들기 전 또는 아침, 따듯한 물로 샤워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따듯한 물이 몸의 긴장을 완화시켜 근육의 이완을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담에 쉽게 걸리시는 분들은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
꾸준한 운동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튼튼한 허리를 위해, 숙면을 위해 코어를 강력하고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허리 통증으로 스트레스 많았다면 이제 위 방법들을 통해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