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많은 선택을 받았던 LG A9의 신제품 소식입니다. 최근 3년간 색상, 부속품에만 차이를 두면서 신제품을 출시해왔는데 이번에는 무게와 기능에 변화가 있다고 합니다.
신제품은 이번 CES(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2020에서 공개됐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전작과 동일하지만 먼지통 비우는 방식이 달라지면서 추가적인 버튼부가 생겼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는 흡입구가 얇아지고 '더스트 컴프레셔' 적용으로 먼지통 비우는 방식이 변동된 것입니다.
기존 고객들이 필요로 했던 통세척 부분이 개선되어 나오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무게를 차지하는 배터리, 모터 부분이 아직 상단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극복해냈을지는 출시 후에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간 LG A9을 이용하면서 큰 불편함이 없었기 때문에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만으로는 신제품을 구매할만한 동기가 생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금액이 많이 내려온 기존 제품이 더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제품은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전파인증을 받고 있는 단계이고, 무엇보다 작년 LG 전자 매출을 잡기 위해서 꼭 필요한 제품군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혼수, 이사 등 이유로 청소기를 구매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는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 봄에 비교해보신 후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