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은 시작부터 날씨가 범상치 않은 것 같습니다. 연일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 에어컨 청소를 하거나 새로 설치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컨 설치 시 진행하는 매립배관 세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립배관을 세척하는 이유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에어컨을 처음 설치할 때 배관 내 이물질이 있는 상태에서 설치를 하게 되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자연스레 냉방 성능이 떨어지고 단순 재설치로 해결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규 아파트 매립배관 세척
요즘은 건설사에서 입주 전 서비스 개념으로 세척을 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 대부분 새로 지은 아파트에 에어컨을 설치할 땐 매립배관 세척을 해야 합니다. 새 집, 새 배관을 세척하는 데 있어 필요성을 못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공사 현장은 먼지와 유해물질이 가득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배관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수적으로 세척해줘야 합니다.
인테리어 공사 후 매립배관 세척
기존 일반 배관을 사용하던 집이 공사를 하면서 매립배관으로 변경한 경우입니다. 대부분 업체에서 이 경우에 세척 후 밀봉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테리어 업체 쪽에서 별도의 안내가 없다면 세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돈 & 말끔
매립배관 세척을 하지 않으면 '동의 서약서'를 작성하고 에어컨을 설치하게 됩니다. 추후 해당 배관으로부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고객이 비용을 부담하게 됩니다. 물론 불필요한 경우가 있지만 웬만하면 설치 시 세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