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사무실 컴퓨터를 원격 조종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회사 내 보안팀에서 원격 접속을 제한한 경우 활용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그러나 여태 활용해본 방법 중에 가장 손쉽게 활용 가능합니다.
바로 Chrome을 활용한 방법입니다.
보통 윈도우 홈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공식적으로 원격 접속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물론 홈 버전에서 RDP wrapper를 활용해 지원 가능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도 많이 가고, 제 경우엔 보안 오류 때문에 이를 우회하는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본격적으로 PC 원격 제어를 위해 아이폰에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아이폰 세팅은 완벽하게 끝납니다.
이제 PC 쪽 설정을 위해 Chrome에서 Chrome Remote Desktop을 설치합니다.
PC 설정도 이렇게 끝났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앱 화면에서 원격 기기를 실행하면, 바로 원하는 것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확대 축소가 가능하고, 두 손가락을 활용해서 위아래로 당기면 스크롤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모니터로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활용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초에 PC를 아이폰으로 켤 수 없기 때문에 PC가 켜져 있는 환경에서만 활용이 가능하고, 아직 한글 키보드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 모든 업무에 활용할 수는 없습니다.
팀뷰어(Team Viewer)를 포함해 다양한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Chrome을 활용한 제어 방법은 가장 간단하기 때문에 소개해드린 것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PC 업무를 자주 보는 분들은 유료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대부분 기능을 활용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