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이폰을 컴퓨터 카메라로 활용하는 방법

by 생활체육 2020. 12. 7.

요즘 Zoom 같은 화상 미팅이 잦아지다 보니 웹캠(컴퓨터 카메라)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한 미팅의 경우 아이폰으로 진행해도 되지만, 회의 중 파일을 공유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컴퓨터로 진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애플리케이션은 iVCam입니다. 웹캠과 마이크가 없는 환경에서 아이폰을 사용해 이들을 대체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앱 스토어에서 iVCam을 설치하고 PC에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카메라가 웹캠으로 연결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PC 전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iVCam - Use mobile phone as a PC webcam | E2ESOFT

Why buy a webcam since you already have a Mobile Phone or Pad? iVCam turns your Phone/Pad into an HD webcam for Windows PC, which has a much better quality than most webcams and is compatible with all webcam-enabled applications. Replace your USB webcam or

www.e2esoft.com

PC - 아이폰 연결은 WIFI와 USB를 통해 가능합니다. WIFI 환경에서는 IP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연결 난이도가 훨씬 낮습니다. USB 연결 시에는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동영상 촬영 시 음성은 휴대폰 마이크를 사용합니다. 단, 마이크 사용을 위해선 아래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영구 사용 시 31.000원이라서 금액대가 부담스럽습니다. 비슷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DroidCam, EpocCam이 있습니다. 두 애플리케이션 모두 만 원 이하 금액으로 마이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현재 EpocCam의 경우 업그레이드 시 해외 아이튠즈 계정이 필요합니다.

 

네이버에서 웹캠을 검색했을 때 일반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금액대입니다. 아이폰 카메라 성능을 생각하면 웬만한 저가형 웹캠보다는 더 나은 화질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