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예민하거나 아기를 키우고 있는 집의 고민거리 중 하나가 세제입니다. 천연세제를 쓰자니 세척력이 떨어지는 것 같고, 기존 시중에 판매하는 세제를 쓰자니 문제가 생길 것 같은 느낌 때문일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세제 세탁용 볼 또는 런드리 볼로 불리는 제품을 알아보겠습니다.
런드리 볼
무엇인가요
보통 무세제 세탁용 볼, 워싱 볼, 바이오세라믹 볼로 불립니다. 제조자 측에선 완전 친환경 소재로 차세대 세제라고 합니다. 세탁할 때 음이온을 발생시켜 화학 물질이 없음에도 형광물질을 100%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1000번 이상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세제에 사용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경제적이면서 친환경적인 제품..?
효과가
있을까요?
없습니다. 혹시 건강 때문에 음이온 팔찌를 차고 계신가요? 아니라면 기존 방식의 세제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모든 런드리 볼은 자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천연 제품이라 광고하지만 내부에 소량 세제나 미네랄이 들어있는 제품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소량의 자석으로 세척을 할 수 있었다면 이미 전문가들이 세계의 환경 문제 대부분을 해결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정돈되어
말끔하게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한 번 사용해보고 싶더라도 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탁기 안에 주먹만 한 금속을 돌려서 좋을 것이 없습니다. 통 내부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옷감도 멀쩡하진 않을 것입니다. 세탁 세제 때문에 고민이라면 먼저 대기업 제품 중에 고민해보시고, 세탁할 때 세제 양을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천연 세제를 찾으신다면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모두 건강한 빨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