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향기로운 화장실을 위한 악취 제거 방법

by 생활체육 2020. 4. 13.

자주 사용하는 공간인데 또 눈에 잘 띄지 않다 보니 화장실에 무심해질 때가 많습니다. 건식 화장실처럼 꾸미면 좋겠지만 또 그만큼 관리해야 할 것이 많으니 일장일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화장실 악취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냄새의 원인

제거하기

 

향기로운 화장실을 만들기 전에 냄새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오물이 튄 변기일 수도 있고, 화장실 바닥에 그대로 마른 물 냄새일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하수구에서 머리카락과 물이 곰팡이를 피우면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악취로부터

벗어나는 습관

 

결국 냄새의 원인은 청소를 안 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장실 청소는 짧은 주기로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 수, 금 또는 화, 목, 토 주기를 추천드립니다. 샤워하기 전에 청소하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낮 시간에 집 안 환기를 할 때는 화장실 문을 열어두도록 합시다.

 

 

숨은 악취의

원인

 

이제 막 청소를 시작하는 분들이 놓치기 쉬운 악취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변기 뒤 탱크를 열고 백식초를 부워주도록 합니다. 또 벽면 몰딩과 화장실 거울이 악취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바닥과 변기만 볼 것이 아니라 화장실 곳곳을 신경 쓰도록 합시다.

 

 

화장실 습기

제거하기

 

곰팡이 제거가 끝났다면 이제 근본적인 습기 제거를 위한 상품을 이용해보도록 합시다. 씰리카겔로 된 무엇이든 좋고 미관상 좋은 제품을 원한다면 식물이나 숯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방면에서는 스칸디아모스가 가장 유명한 식물입니다. 숯은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고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악취

제거하기

 

집 안 악취 제거로 자주 쓰이는 커피 찌꺼기나 베이킹소다를 용기에 담아 화장실에 두면 악취 제거에 좋습니다. 용기를 둘 곳이 없다면 변기 뒤에 베이킹소다를 뿌려두도록 합시다. 한두 시간씩 촛불을 켜 두는 것도 유용합니다. 냄새뿐만 아니라 습기 제거에도 효율적입니다.


정돈되어

말끔하게

 

집안일 중 화장실 청소가 가장 보람찬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물을 뿌려가며 청소하는 맛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포스팅 참고하셔서 깨끗한 화장실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