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안 청소 중 많은 분들이 가장 귀찮아하시는 청소 중 하나인, '창틀 청소' 정말 1년 중 마음먹고 한번 하는 것 이안면 수년째 방치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다들 창틀 청소를 꺼려하시는 걸까요? 바로, 답답함이 아닐까 합니다. 다른 곳은 쓸고 닦고 하면 바로바로 청소가 되지만 창틀은 좁은 공간에, 끼어있는 때들까지 제거를 해야 하니 참 막막할 따름입니다.
오늘은 창틀 청소를 쉽고 빠르게 그리거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신문지와 분무기로 간편하게!
집안에 안보는 신문으로 창틀 청소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문지를 창틀에 모양에 맞게 넣어주신 후, 그위에 분무기로 물을 충분히 젖을 정도로 뿌려줍니다. 분무기가 없으시다면 물을 떠서 적당히 뿌려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이 상태로 10분간 방치하신 후, 때어내면 묻혀있던 먼지, 때 들이 신문지에 압착되어서 나옵니다.
깨끗해진 창문틀이 보이시나요? 좀 더 새하얗게 만들기를 원하신다면, 삶은 계란의 껍데기를 잘게 부수어, 신문지 아래에 두고 위와 같은 방법을 진행하시면, 더욱 하얀 창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달걀 껍데기의 염기성 칼슘염 성분이 물과 반응하여 표백제와 같은 효과를 일으킵니다. 당연 천연적 소재이므로 인체에는 무해하니 더 이상의 표백제는 사용을 안하셔되 됩니다!!)
각진 모서리의 경우에는 흔히 있는, 옷걸이 의 끝부분, 커터칼 등에 물티슈나, 걸레를 끼워 쓱싹 긁어주면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창틀을 청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늘이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가을은 또 다르게 청소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따사로운 햇빛을 받으며 기분 좋은 마음으로 상쾌하게 창틀 청소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몸과 마음의 Refresh!! 청소를 통해 스트레스도 풀고 깨끗한 마음가짐으로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를 소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