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아끼는 마음에 주유소 기계 세차를 돌리시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말에 시간 내어 셀프 세차장으로 가 코인을 넣고, 열심히 세차를 합니다. 웬걸 다음날 비가 와버렸습니다. 군데군데 물 얼룩이 생겨 주말 간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버렸습니다. 또다시 세차장으로 가야 하기에는 이미 온 에너지를 썼던 기억에 포기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간단한 얼룩이나 오염을 좀 더 편안하게 제거하는 손세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압축 분무기를 이용한 손세차
맞습니다. 굉장히 올드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군데군데 얼룩을 제거하고 시간을 절약하는 데에는 또 이만한 게 없습니다. 또한 세차장을 이용하는 것보다 비용절감의 효과가 뛰어난 방법입니다
*준비물
1. 고압으로 물을 쏘아줄 압축 분무기 (용량과 기능에 따라 5,000원 ~ 20,000원 정도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2. 얼룩제거에 도움을 줄 차량 세정제 = 카샴푸 ( 평균 10,000원 정도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3. 남은 물기를 뽀드득 닦아줄 손걸레와, 여분의 마른걸레 (평균 2,0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4. 차를 사랑하는 마음과 약간의 노동력
우선 이방법은 차량 전체를 세차하기에는 굉장히 불편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소형 분무 세척기 용량은 1L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군데군데 얼룩을 제거하는 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카샴푸또는 사용하시던 세정제를 물에 희석하여, 압축 분무기 통에 넣습니다. 그리고는 차에 분사 분사해주시면 됩니다.
후에는 흐르는 물을 손걸레를 가지고 아래로 털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남아 있는 물든 꼭, 마른걸레로 2차 걸레질을 해주어야 좋습니다. 유리를 닦는 원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기가 남아있을 경우 다시 물 얼룩이 생기거나 먼지가 흡착되어 다시 청소를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균, 희석제 한통으로 셀프 손세차를 하는경우 50번 이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기계 세차 비용 평균 5,000원 셀프 세차장 비용 평균 (6,000원)의 경우를 가만해봐도 경제적으로 훨씬 좋습니다. 물론 여러분의 시간과 노동력은 포함이 되어있지 않지만 우린 내 차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 정도는 커버가 되겠죠?
-
정돈되어
말끔하게
각종 얼룩, 먼지 방치하지 마시고 저렴한 방법으로 항상 기분 좋은 드라이빙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