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먹는 것도 별로 없는데 씽크대에서 악취가 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싱크대가 속을 시원하게 보기도 뜯기도 어려운 구조입니다.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알아봤습니다. 씽크대 배관 악취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씽크대 배관 악취
원인
오래된 집이라면 배관 노후화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엔 배수관, 배수 호수, 물탱크 등 부속을 갈아주면 됩니다. 만약 신규 아파트에서 씽크대 배관 악취가 난다면 구조상의 결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즘은 허가를 받지 않고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이용하는 가구가 늘어나다보니 앞선 구조상의 문제가 더 심각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앞으로 다룰 해결방법은 위 두 가지 원인을 제외한 일반적인 가정의 상황에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시도
집에 있는 생활용품을 이용해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과거에도 몇번 시도해봤지만 악취가 심하거나 완전히 막힌 상황에서는 소용없습니다.
- 먼저 라면 2~3개를 한 번에 끓일 수 있을 만큼 물을 끓여줍니다.
- 과탄산소다 또는 베이킹파우더+식초를 씽크대에 부어줍니다.
- 3분 정도 기다린 후 뜨거운 물을 쏟아 부어줍니다.
관련 제품을 이용한
시도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악취제거 또는 뚫어뻥류 제품을 구매합니다. 락스도 그런 제품이 아니냐며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 희석되지 않은 왁스는 배관을 거칠게 만듭니다. 잠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악화될 수 있습니다.
- 악취제거 또는 뚫어뻥류 제품을 구매합니다.
- 씽크대에 부어줍니다.
- 일정 시간 기다린 후 뜨거운 물을 쏟아부어줍니다.
예방하는
방법
악취의 원인은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예방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설거지 이후에 가장 뜨거운 물로 마무리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 스스로 계획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3일에 한 번이 가장 적당할 것 같습니다.
정돈되어
말끔하게
씽크대 배관 악취 문제는 해결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재발을 막는 것 또한 어렵습니다. 몇가지 방법을 시도해도 어렵다면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관 자체에 문제가 있을 경우 앞선 방법을 반복한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습니다.
항상 비용이 문제지만 씽크대 악취는 집안 청결에 큰 영향을 미치니 슬기롭게 해결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