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설거지 비누와 합성 세제의 차이점

by 생활체육 2020. 5. 17.

 

요즘은 설거지 비누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제품을 보다가 문득 '왜 모든 대기업이 만들지 않는 것일까' 생각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설거지 비누와 합성 세제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아래 글을 읽어보면 왜 만들지 않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일단 비누는 식물성 기름이나 동물성 지방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핵심은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세를 넘어선 과거부터 비누는 인간과 꽤 가까운 세척 도구였습니다. 완벽히 자연으로부터 온 것은 아니지만 그와 가깝기 때문에 환경 측면에서도 많은 이점을 갖습니다.

 

반면 일반적으로 세제라고 부르는 합성 세제는 인공 성분입니다. 대부분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있고, 이는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훨씬 유리한 구조를 갖습니다. 또 세정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을 이것저것 섞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성분 구성의 한계 때문에 비누는 따뜻한 물에만 녹지만 합성 세제는 대부분 온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 비누는 세척 시 잔여물이 남기 쉽지만 세제는 헹구기 쉽습니다. 비누로 빨래한 옷이 누레지는 것을 보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을 접하는 것은 항상 반가운 일입니다. 하지만 기존 제품 또한 수많은 고민 끝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기능성 측면에서 쉽게 넘어서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아직 설거지 비누를 고려하고 있다면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