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에서 로블록스(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 운동장 나이키 랜드를 내놓았습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나이키 상품은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실세계와 연동된 운동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 간 경쟁이 가능합니다.
나이키랜드 접속방법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먼저 앱 스토어에서 로블록스 설치가 필요합니다. 현재 로블록스 안에는 여러 가지 가상세계가 펼쳐져 있는데, 그중 하나가 NIKELAND입니다. 그러므로 로블록스 설치 후 NIKELAND로 접속해야 나이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키랜드 종착지
궁극적으로 나이키가 목표로 하는 것은 가상과 현실을 100% 연동한 가상 운동장입니다. 이를 활용해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용자와 100m 달리기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비슷한 서비스로 Zwift(실내 바이크)가 있습니다. 이는 집 안에 사이클 장치를 두고 페달을 밟아 다른 사용자와 경쟁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연동 피트니스 서비스
또 하나의 비슷한 서비스로 애플 피트니스가 있습니다. 로블록스나 Zwift처럼 사용자에게 가상의 캐릭터를 부여하진 않지만, 온라인에 등장하는 인물과 함께 원격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 공동체에 대한 부담이 생기다 보니 피트니스 시장에 큰 변화가 생기는 듯합니다. 사업이 점점 고도화되면서 과거에 닌텐도 wii 스포츠가 제공하던 상품에서 한발 더 나아간 느낌입니다. 헬린이 입장에서는 여러 가지 재미난 콘텐츠들이 생겨나니 즐거울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